top of page
이미지 제공: Werclive 🇺🇦

KMA TREND.M 
AI 기반 트렌드 분석 리포트

PART 1

KMA TREND.M · 2023

TREND.M은 생성형 AI와 대량언어모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이슈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FORUM.M_LOGO.webp

TREND.M
아이디어 워크 플로우

순행, 확장, 연결 역행, 축소, 단절의 트렌드 생성 패턴을 통해
18개의 트렌드 이슈별로 트래킹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Image 13.png

"소비자의 ESG에 대한 공감과 자본 연관성,
그리고 ESG 자체 포괄성은
오늘날 EGS가 우리에게 특별한 이유이다"

6-PATTERNS OF TRENDS

TREND.M은 비즈니스 이슈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순행, 확장, 연결, 단절, 축소, 역행 등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Image 14.png

"소비자의 ESG에 대한 공감과 자본 연관성,
그리고 ESG 자체 포괄성은
오늘날 EGS가 우리에게 특별한 이유이다"

18-ISSUE OF TRENDS

TREND.M은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으로 도출된 18개의 트렌드 이슈를 기반으로
각 영역별 기업과 개인이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Image 15.png

12-SECTORS OF TRENDS

TREND.M은 트렌드 생성 패턴, 트렌드 이슈를 지속적으로 트래킹하고
포럼M을 통해 12개 영역 전문가 인사이트와 트렌드 리포트 등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Image 16.png

HOW TO USE

TREND.M 리포트는 트렌드의 답을 넘어 질문을 제시합니다.
트렌드 사례를 기반으로 자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비즈니스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이끌어 냅니다.

Image 19.png
Image 18.png

ESSENTIAL INSIGHT

Image 17.png
이미지 제공: Werclive 🇺🇦

MARKETING
TRENDS

1   X | 일론 머스트의 소셜미디어
2  갤럭시 스튜디오 | 삼성전자-GS리테일 콜라보레이션
3  하이브 러브콜 | 갤럭시는 BTS, 아이폰은 뉴진스
4  당근마켓의 연결 | 중고 거래에서 부터 연결 서비스까지
5  먹태깡 신드롬 | 헝거 마케팅의 성공

1   핑크 신드롬 | 패션 브랜드의 핑크 트렌드
2  스텔스 럭셔리 | 아는 사람에게만 보여지는 가치
3  푸바오 브랜딩 | 에버랜드 유튜브 인기와 고객 유치까지
4  파랑새는 떠났다 | 트위터 브랜드 아이덴티티 변경
5  알코올 음료 | 대만 왕왕그룹 한국 진출

BRANDING
TRENDS

LIFESTYLE
TRENDS

1    넥스트 마라탕 | SNS에서 MZ세대에게 '탕후루' 인기
2   시즌비시즌 | 휴가 시즌이란 단어는 사라졌다
3   워터밤 패션 | 물놀이를 위한 의류 트렌드 급부상
4   블록코어룩 | 축구 유니폼을 일상복으로 입다
5   이케아 호텔 | 가구에서 공간까지 큐레이션

1   스마트팜 | 유통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
2  틱톡 커머스 | 미국 내 온라인 스토어 오픈
3  미국 에너지 효율 상향 | 환경 보호와 에너지 안보 목적
4  스포티파이 가격 인상 | 음악공룡의 가격 인상 추진
5  스타벅스 맥주 | 25년 만에 국내 주류 판매

BUSINESS
TRENDS

AI 기반의
​초개인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케팅 관련 기술 중 가장 중요하게 평가받고 있는 것이 ‘AI 기반의 초개인화‘ 입니다. 
반면 대다수의 기업이 디지털 혁신으로 AI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실제로 성공적인 도입을 한 기업은 2%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2020년 맥킨지 기준)

TECH
TRENDS

1   네이버의 미래 | 로봇 + 디지털 트윈
2  인공지능 로봇 개 | chatGPT 탑재한 로봇 200만원
3  텍스트 대결 시작 | 틱톡 VS 트위터 VS 스레드
4  카카오 세이프봇 | 글, 이미지, 동영상까지 관리
5  인류의 화두 | 인공지능과 기후변화

1   디즈니의 혁신 | 우선 입장 패스로 웨이팅 없애다
2  팁플레이션 | 카카오T 택시 팁 서비스 도입
3  인형 키링 | 2030 여성 소비자 대상 인기
4  업가전 2.0 | LG전자 초개인화 서비스
5  MZ 핫플 다이소 | 가성비 대박 상품으로

CONSUMER
TRENDS

KMA Insight

CONTENT

해당 리포트는 전체 150페이지이며, 제공되는 리포트는 각 45페이지의 요약본입니다.
전체 리포트는
TREND.M 멤버십 회원사 및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PART 1   

01.  MARKETING TRENDS

02. BRAND TRENDS

03. LIFESTYLE TRENDS

04. BUSINESS TRENDS

05. TECH TRENDS

06. CUSTOMER TRENDS

PART 2

07. CONTENTS TRENDS

08. DESIGN TRENDS

09. CULTURE TRENDS

10.  ESG TRENDS

11.  GENERATION TRENDS

12.  ECONOMY TRENDS

KMA TREND.M
리포트 Part1 다운로드


이메일로 보고서 다운로드 링크가 전달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ownload
bottom of page